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득금액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은 소득금액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볼게요. 살면서 다양한 증명서를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생기죠. 그중에 소득금액증명서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 증명서는 근로소득과 타소득이 있는 개인의 전체 소득금액에 대한 확인서류입니다. 집을 사거나, 차를 사거나 이직을 할 때 자신의 연간 소득에 대한 증빙으로 제출하곤 합니다. 보통은 원천징수영수증을 원하는 경우가 많지만 모든 소득이 잡히는게 아니라서 금융권에서는 이 서류를 발급 받아 오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서류는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한 부분에 한해 발급이 가능한데요. 예를들어 2022년도분은 2023년 5월에 신고 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세무서 전산처리 기간이 있어서 신고 후 바로는 내역이 확인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발급 방법은 국세청 홈텍스에서 간단한 본인 확인 후 확인 또는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엔 공인인증서로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했지만 지금은 카카오톡 등 간편 인증을 통해 쉽게 로그인하실 수 있어요.

아래는 소득금액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소득금액증명서 인터넷 발급

 

 

소득금액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1. 홈페이지 중단 "자주찾는 메뉴"에서 "소득금액증명발급"을 클릭해 주세요.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간편인증을 클릭해 주세요.

 

 

3. 민간 인증서를 선택해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4. 신청내용과 수령방법을 입력 후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5. 수령 방법 아래에 "출력"을 클릭해 주세요.

 

 

6. 그러면 증명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